top of page

성 앙뚜안 다블뤼 성당 카톨릭 어필 헌금에 대하여 ….

교구의 본당 책정액- $25,958

현재 약정액- $6,875(26% 달성


카톨릭 어필 이란?

영문이름은 BOSTON CATHOLIC APPEAL입니다. 저희본당은 다년간 교구분담금과 더불어 감면받았기에, 많은 신자분들께서는 다소 생소합니다만 지난해부터 참여하고 있습니다. 납부된 금액은 교구청의 각종 교육사업, 의료보조, 불우이웃돕기와 학비지원등의 사업에 쓰여지고 있습니다. 교구분담금과 더불어 보스톤 교구청의 모든 51개 사역단체 경비를 충당하는데, FY2018의 자료에 의하면 교구전체 사역예산 32.3 Million의 약 50 % ($16.5 Million) 가 “카톨릭 어필”헌금으로 충당됩니다. 이 자료를 보면, 보스톤 교구청의 모든 사역단체는 카톨릭어필 헌금이 없으면 운영이 멈출수밖에 없습니다.

FY2019 저희 본당의 카톨릭 어필 헌금 상황

타 미국본당 (총 288교구) 은 모금을 적극적으로 하여, 신자분들 스스로 약정-형식으로 참여하고 있으나, 저희본당은 참여율이 떨어지는게 현실입니다. 2020년 8월24일에 교구청이 집계한 모금자료에 따르면, 할당 목표금액에 26%인 $6,875달성되었습니다. 저희본당 수입의 7%, $25,958 (FY20기준)이 *할당액인데, 2021년 1월부터는 모금 부족분을 본당재정에서 납부해야 하는 현실입니다. CATHOLIC APPEAL은 어느 한 주일에 하는 2차헌금처럼 일회적으로 참여하는것이 아니라, 연중 매년-약정을 통한 자발적인 참여가 절실합니다.

* 본당-할당액을 초과달성시 초과분의 일정 퍼센티지가 저희본당에 환급됩니다.

CATHOLIC APPEAL 헌금방법

  1. 우편으로: RCAB of Boston, 66 Brooks Drive, Braintree MA 02184 주소에 보낼수 있습니다. 반드시 소속본당의 이름: ST. ANTOINE DAVELUY PARISH 기입하시고, 일년 약정액 (ANNUAL PLEDGE AMOUNT)과 일차 헌금액 (INITIAL AMOUNT)을 수표 메모란에 기입하시고 매월 $10/$25/$50/$75 이 일반헌금; 매년 $1,000이상이면 리더쉽 헌금이라 칭하고 있습니다.

  2. 온라인으로: www.bostoncatholicappeal.org 에 가셔서, 오른쪽 상단의 Donate Now를 누르시고, 헌금액설정과 함께Parish Credit란에 저희본당 (Aubundale, St. Antoine Daveluy Parish)을 반드시 선택하셔야 합니다.

특별히, 온라인으로 하시면 본인계좌에서 자동이체되는 편리함이 있으며, 적은 돈으로도 매달 부담없이 아주 큰 도움을 주실수 있습니다.

53 view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