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 역사 주기(11) : 메시아 예언 성취
시작기도
† 당신은 외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로 보내주시고, 당신의 약속을 실현하셨습니다.
◎ 저희에게 예수님 안에서의 새 삶을 주소서.
묵상
어제 우리가 읽은 대로, 제자들은 메시아의 수난을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는 바로 그 목적으로 오셨습니다. 오늘 읽을 성경은 단호하게 십자가를 향하시는 예수님을 보여줍니다. 당신의 수난 과정 중에 그리스도는 아담의 저주(고생스런 일; 가시덤불;땀)와 죽음의 저주를 몸소 지십니다. 예수님은 자신을 죽음에 이르는 사랑으로 쏟아내시어 구원하십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저주를 떠맡으시고, 당신의 생명을 우리에게 주십니다.
'메시아 예언 성취' 시기를 기억하는 주요 성경구절들
- (루카 1,30-33) 30 천사가 다시 마리아에게 말하였다. “두려워하지 마라, 마리아야. 너는 하느님의 총애를 받았다. 31 보라, 이제 네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터이니 그 이름을 예수라 하여라. 32 그분께서는 큰 인물이 되시고 지극히 높으신 분의 아드님이라 불리실 것이다. 주 하느님께서 그분의 조상 다윗의 왕좌를 그분께 주시어, 33 그분께서 야곱 집안을 영원히 다스리시리니 그분의 나라는 끝이 없을 것이다.”
오늘의 독서 :
루카 21-24장
인터넷 성경 : http://info.catholic.or.kr/bible/
오늘의 묵상 질문 :
이제 메시아 예언 성취 주기를 끝내게 됩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90일 성경읽기를 거의 마칩니다.
엠마오로 가는 길에서 제자들에게 나타나신 예수님의 이야기를 다시 읽으십시오.(루카 24,13-35)
이 이야기는 지난 83일 동안 여러분이 해오셨던 것의 가치에 대해서 무엇을 말해줍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