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일 성경읽기 - 65일 (2열왕 9-12)

2 posts / 0 new
Last post
BigTreeMyHome
90일 성경읽기 - 65일 (2열왕 9-12)
 
구원 역사 주기(7)  : 왕국의 분열시기
 
시작기도
†  이스라엘은 서로 대적하는 나라로 분열되고 우상숭배에 빠졌습니다.
◎  저희가 다른 어떤 것보다 하느님 나라를 갈망하게 하소서.
 
묵상
하느님은 결국 북쪽 지역의 이스라엘 왕국을 벌하십니다. 왜냐하면 약속의 땅에서부터 벗어나 변절했기 때문입니다. 
열왕기 하 10장에서 하느님께서 이스라엘의 영토를 줄여나가기 시작한 것을 보십시오.
 
오늘의 성경에서는 예후가 이스라엘의 왕으로 기름부음 받고 아합의 집안을 치도록 임명됩니다. (아합 “집안”은 아합 왕조를 가리킴을 기억하십시오. 하느님께서 다윗에게 약속하신 영원히 세우실 “집안”이라고 할 때와 같은 의미의 단어입니다.) 
열왕기 하 11-12장에서 여호람왕의, 먼저 선택한 아내(어제 읽을 부분-2열왕 8,18-을 기억하세요)는 생명을 앗아가는 방향 전환을 하고, 다윗 계보를 말살에 가깝도록 이끕니다.
어린 왕 요아스는 남쪽 왕국 유다의 역사에서 밝은 빛입니다.
 
오늘의 독서
열왕기 하 9-12장
인터넷 성경  :  http://info.catholic.or.kr/bible/
 
오늘의 묵상 질문 :
다윗의 계보는 어떻게 보존됩니까? 
 
 
BigTreeMyHome
♣ 이후 신약을 보면 다윗 가문에서 예수님께서 태어나십니다.(마태 1장) 예수님은 신약의 열매(꽃)로 상징하기도 합니다. 예수님이라는 열매를 맺기 위해서 구약의 줄기와 뿌리가 있었습니다. ♣ 왕국의 분열시기의 성경을 읽으면서 수많은 왕들을 만나고, 그 통치의 모습들을 봅니다. 비, 바람, 해, 먹구름 같은 환경 속에서도 다윗의 계보는 지켜지고 보존됩니다. ♣ 예후가 유다 임금 아하즈야의 형제들을 죽이면서(2열왕 10,12-14) 아하즈야의 어머니 아탈야는 자기 아들이 죽은 것을 보고 왕족을 다 죽이면서 자신이 유다를 통치합니다.(2열왕 11,1-2) 그래서 다윗 가문에도 위기가 닥쳤으나 아하즈야의 누이는 아하즈야의 아들 요아스를 몰래 숨겨 죽음을 면하게 합니다. 뿐만 아니라 요아스는 주님의 집과 여호야다 사제의 보호 아래 자라며 칠 년 뒤에 왕좌에 오릅니다. ♣ 예수님과 그 족보의 사람들이 있기까지 하느님의 보호하심과 수많은 사람들의 노력이 있었음을 오늘의 성경을 통해서 봅니다. 오늘 이 시대, 자녀들을 신앙인으로 키우기 위해 애쓰는 부모님들을 위해서 기도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