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일 성경읽기 - 64일 (2열왕 5-8)

2 posts / 0 new
Last post
BigTreeMyHome
90일 성경읽기 - 64일 (2열왕 5-8)
 
구원 역사 주기(7)  : 왕국의 분열시기
 
시작기도
†  이스라엘은 서로 대적하는 나라로 분열되고 우상숭배에 빠졌습니다.
◎  저희가 다른 어떤 것보다 하느님 나라를 갈망하게 하소서.
 
묵상
열왕기 상권 8장까지의 오늘의 성경은 모두 북쪽 지역에서  일어난 것입니다. 
5장에서 등장하는 각각의 인물들이 하느님과 어떻게 관계하며 서있는지에 주목하십시오. 
  • 이스라엘 왕
  • 종으로 잡힌 이스라엘인 소녀 
  • 아람왕
  • 아람인 나아만 장군 
8장에서는 7년간의 기근이 선포됩니다. 성경에서 기근은 이스라엘이 하느님과의 계약에서 불충실했기에 내린 계약 저주입니다. 
 
반면 남쪽의 유다 왕국에서는 66년간의 선왕의 통치로 마침내 평화를 누립니다. 8장에서는 악한 왕 여호람이 예루살렘에서 왕관을 차지합니다.
 
오늘의 독서
열왕기 하  5-8장
인터넷 성경  :  http://info.catholic.or.kr/bible/
 
오늘의 묵상 질문 :
여호람왕은 누구를 아내로 맞이 합니까? 그 선택은 그의 통치에 왜 영향을 미치게 됩니까?
 
 
BigTreeMyHome
♣ 나아만은 자신이 고칠 수 없는 한계를 안고 그 문제 해결을 위해서 이스라엘의 하느님께로 가져갑니다. 그러나 나아만 장군은 자신이 생각하던 인간적인 방법으로 접근합니다. 그런데 엘리사를 통한 응답, 하느님의 문제 해결 방식은 달랐습니다. ♣ 나아만 장군의 접근 방식과 하느님의 응답은 서로 달라서 서로 만날 수 없는 선상에 있는 거 같습니다. 이 불일치를 해결하는 답은 '믿음'으로 '순종'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 그 결과는 기적으로 이어지고, 나아만은 마침내 하느님을 뵙게 되고 신앙고백을 하며 겸손해집니다. ♣ 90일 성경읽기를 준비하면서 제자신도 나아만처럼 접근한 건 아닌지 반성이 됩니다. 하느님이 이끄시는 방식에 순종하는 하루가 되길 기도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