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일 성경읽기 - 62일 (1열왕 20-22)

3 posts / 0 new
Last post
BigTreeMyHome
90일 성경읽기 - 62일 (1열왕 20-22)
 
구원 역사 주기(7)  : 왕국의 분열시기
 
시작기도
†  이스라엘은 서로 대적하는 나라로 분열되고 우상숭배에 빠졌습니다.
◎  저희가 다른 어떤 것보다 하느님 나라를 갈망하게 하소서.
 
묵상
지난 16장에서 읽기를 아합왕은 “그 이전의 어떤 이스라엘 임금보다 더 주 이스라엘의 하느님의 분노를 돋우었다.”(33절) 라고 했습니다. 이스라엘이 하느님의 법규를 저버렸지만 당신은 여전히 “이스라엘의 하느님”이라는 문장을 주목하십시오.
 
열왕기 상 20장에서 하느님은 한 예언자를 보내셔서 그들이 하느님이 주님이심을 알게 되리라고 하셨습니다.(20,29). 성경을 보실 때 “주님” 이라는 굵은 글씨로 쓰인 것은 “야훼” 또는 “있는 나”라는 하느님의 계약의 이름입니다. 이는 하느님께서 불타는 떨기나무에서 모세에게 계시하신 하느님 당신의 이름입니다.
 
열왕기 상 21장에서아합은 나봇의 포도밭을 압수하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그 땅은 하느님께 속한  것이고, 하느님께서 각 지파에게 허락하신 영원한 상속재산은 (그 지파에) 보존되도록 하셨습니다. 왕이 이 땅(포도밭)을 차지하는 이야기는 왕에 대한 많은 것을 우리에게 말합니다. 
열왕 상 16장 이래, 여러분은 이스라엘의 왕들에 대해 읽어오셨습니다. 열왕 상 22장에서 아합과 아합의 아들 아하즈야의 통치 이야기 사이에 낀 여호사팟은 유다의 왕입니다. 
 
오늘의 독서
열왕 상 20-22장
인터넷 성경  :  http://info.catholic.or.kr/bible/
 
오늘의 묵상 질문 :
열왕기 상권의 끝맺음의 말은 무엇인지요?
 
 
BigTreeMyHome
● 7 이스라엘 자손들의 상속 재산은 이 지파에서 저 지파로 넘어가서는 안 된다. 이스라엘 자손들은 저마다 조상 대대로 내려온 지파의 상속 재산에 붙어살아야 한다. ● 7 so that no heritage of the Israelites will pass from one tribe to another, but all the Israelites will retain their own ancestral heritage.
BigTreeMyHome
♣ '연이은 전쟁'이란 단어가 특별히 마음에 와 닿습니다. 전쟁은 무엇인가가 결여되고 무엇인가를 탐할 때 일어나는 거 같습니다. ♣ 그런면에서 저의 삶의 대부분인 한 가정 안에서도 연이은 전쟁 가운데 있는 거 같습니다. 무엇이 결여되고, 무엇을 탐했길래 전쟁처럼 느낄까 생각해보게 됩니다. 진정한 사랑이 결여되고 이상적인 희망을 탐했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 아무리 기도를 하고, 매일 미사를 드리고 성경을 읽어도 사랑이 작동하지 않을 때가 있는 데에는 다른 이유가 있는 거 같습니다. 내가 가진 있는 그대로의 삶을 인정하고 받아들이고 감사하는 하루가 되길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