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일 성경읽기 - 61일 (1열왕 16-19)

2 posts / 0 new
Last post
BigTreeMyHome
90일 성경읽기 - 61일 (1열왕 16-19)
 
구원 역사 주기(7)  : 왕국의 분열시기
 
시작기도
†  이스라엘은 서로 대적하는 나라로 분열되고 우상숭배에 빠졌습니다.
◎  저희가 다른 어떤 것보다 하느님 나라를 갈망하게 하소서.
 
묵상
유다의 왕들이 죄를 지었음에도 불구하고, 하느님은  열왕기 상권 15장 4-5절에서 다윗을 생각하시어 예루살렘에서 등불을 영원히 지켜주실 것을 약속하 셨습니다. 이는 당신의 이름이 거하도록 선택하신 도시에서 다윗 왕조의 영속성 상징합니다 . 이스라엘의 북쪽 왕국에서는 상황이 다릅니다. 예로보암 이후 다른 가문과 파벌에서 나온 왕들이 길게 계승됩니다. 이 북쪽 지역의 처음의 여덟 왕들은 열왕기 상권 15,25-16,34에서 기술됩니다. 그들의 집권기간 동안 그들은 어떤 종류의 사람이고, 이스라엘은 어떤 모양이였는지에 집중하십시오.
 
오늘의 독서
열왕 상 16-19장
인터넷 성경  :  http://info.catholic.or.kr/bible/
 
오늘의 묵상 질문 :
하느님께서는 이스라엘에 대한 당신의 사랑과 경고의 메시지를 전하려고 예언자들을 보내셨습니다. (1열왕 17-19장) 엘리야를 통해 이스라엘에게 전해진 하느님의 메시지는 무엇입니까?
 
 
BigTreeMyHome
♣ 지금 읽고 있는 '왕국의 분열시기'는 검정색으로 표현합니다. 북이스라엘과 남유다로 분열된 것뿐만 아니라 주님의 눈에 거슬리는 악한 짓이 반복되는 그만큼 암흑같은 절망의 시간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 그러나 하느님은 어둠을 어둠으로 남겨두지 않고, 그 어떤 것보다 아름다운 별과 같은 예언자 '엘리야'를 보냅니다. ♣ 가뭄 가운데 나타난 주님의 예언자 엘리야의 모습은 초능력자 영웅이라기보다 아주 미약한 존재로 보입니다. 밀가루 한 줌과 기름 한 병 밖에 남아있지 않은, 죽을 작정을 하는 과부가 만들어주는 작은 빵 과자를 먹는 아주 작은 사람처럼 보입니다. ♣ 그러나 엘리야는 죽은 아들을 살리게 하고, 카르멜 산에서 바알 예언자들과 대결해 주님의 권능을 증거하는 예언자였습니다. ♣ 오랜 가뭄을 통해 진정한 주님이 누구이신지를 깨닫게 하시는 거 같습니다. 내 인생에 가뭄 끝에 큰비를 만나더라도 가뭄의 시절에 만난 주님을 영영 잊지 않기를 기도합니다.